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제작기/전자기기

[타오바오] 헤놀리지가 설치된 '짭놀리지?'를 직구해봤네요

뭐라고 해야하나...일단 소프트웨어도 헤놀리지고..

케이스도 뭐랄까...ㅋ 여튼 비슷하게 만들어서 중고제품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서..하아...한번 사봤습니다.

원래는 216j를 사용중이었습니다. 가정용이라서 크게 못쓰겠다는 아니고...어떤 것을 로딩할때 답답함? 정도.

그러다 트랜스코딩을 해보고 싶다 생각을 했네요. 그렇기 위해서는 +모델을 사야하는데...가격이 그래서..생각만 하고 있었죠.

우연히 나스포럼에서 정보를 보고 이거다 싶어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스팩은

"J1900(수정) / 4GB DDR3 / 16GB SSD / 핫스왑 4베이 / 최대지원용량 40TB / 인텔 기가비트 랜 / DS918+ 6.2.1"

16기가 SSD에 헤놀을 설치하고 보내주네요.

https://item.taobao.com/item.htm?id=590912056020

 

가격은 6만원 조금 않되네요. 배송은 직배가 불가능하기에 배대지를 거쳐야합니다.

우연치 않게 제가 사용하는 배대지 업체가 연휴기간에 항공편은 스톱이라서 해상으로 띄웠습니다.

배송비도 약 1.4만원 정도이구요. 중국이라 해상도 3~4일 정도 걸린거 같네요.

오자마다 뜯어봤습니다.

다른분들도 그러던데 바이오스배터리가 없네요..ㅋ 집에 있는거 하나 끼워주고 HDMI케이블로 모니터 연결하고 부팅을 시켜봅니다.

헤놀은 처음이라...부팅이 되다 정지후 변동이 없네요...뭐가 잘못인가....

한참을 이것저것 만져보다 문득 생각이 들더군요.

아! 나스는 어차피 다른 컴에서 웹페이지로 접속을 하는구나;;;;ㅋㅋㅋㅋㅋ

하드만 설치하고 그냥 전원버튼만 눌러주면 헤놀리지에서는 끝인데;;; ㅋㅋ

여튼 설정을 마치고 사용해봤는데..역시 빠르네요.

216j는 파일 복사만 해도 cpu로드가 100%인데 ㅋㅋㅋ

트랜스코딩을해도 20%대네요 ㅋㅋ 와우~

업뎃이 않되지만 몇년은 걱정없이 쓰겠습니다.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