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제작기/생활/인테리어

화장대에 조명을 달아봅시다 - LED볼전구이용(자작 화장대조명)

시니양이 화장대에 앉으면 많이 어둡다고 하네요.

저도 뭐 티비나 다른데서 본건 있어서 대충 머릿속에서 생각을해봅니다.

화장대 위에 선반을 둬서 고정을 할까. 화장대 전면에 고정을 할까.

서로 장단점이 있는지라..일단 받아보고 결정하자고 주문을 합니다.

 

 

 

 

대략 밝기는 LED 10와트(백열전구 100와트밝기)니 2개정도면 충분할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디자인을 일반 전구가 아니라 볼전구를 택했습니다.

아무래도 볼 크기가 있어서 확산이 더 될거 같아서요. 그리고 볼 크기가 있으니 볼륨감도 있네요.

 

 

 

물건이 도착하고 불량테스트부터 해봅니다. 220볼트이니 조심해서 해야죠!

 

 

 

소켓은 이쁜거 사고 싶었는데, 이 판매자는 이쁜게 없더군요. 그래서 그냥 900원짜리 샀는데, 아무렴 어떻겠습니까 ㅋ

전구로 가리는 수 밖에요 ㅋㅋㅋ

 

 

 

여러가지 방법을 고민해봅니다.

 

1. 고정용 나무를 설치하고 그 나무를 벽에고정(일이 커짐)

2. 화장대 전면에 소켓을 고정(화장대에 손상을 가져다줌/추후 철거시 화장대에 흉이짐)

3. 실리콘으로 위 사진처럼 뒷면고정(떨어질 염려)

4. 위 사진처럼 고정하되 보철물을 덧댐

 

여러가지 안중 그나마 철거를 해도 흉하지 않는 방법을 택했습니다.

 

 

전기선이 없어서....파워케이블 하나를 잘라 사용합니다. 그리고 같이 주문한 스위치케이블을 끝에 연결해줍니다.

 

 

 

 

시니양 오기전에 청소해야겠네요 ㅠㅠ

 

 

 

 

완성을 하고 시연을 해봅니다.

생각보다 엄청 밝네요. 1개만 달아도 밝기는 충분할듯 합니다.

그래도 균형을 생각해서 2개가 어울릴듯합니다.

 

세상 참 좋아졌군요 ㅋ 저렇게 밝은데 소비전력은 20와트라니....

기존 짧은 U등(스키등)이 25~35와트인데 흠....